이미지 출처,케빈 커민스
이미지 캡션,왼쪽-오른쪽: 1970년대 후반 맨체스터의 마음과 영혼을 반영한 스티븐 모리스, 이안 커티스, 버나드 섬너, 피터 후크
2002년, 음악 사진작가 Kevin Cummins는 맨체스터에서 연설을 한 후 한 젊은 여성에게 접근했습니다.
그는 그녀를 즉시 알아보지 못했지만 그것은 Joy Division의 리드 싱어 Ian의 딸인 Natalie Curtis였습니다.
그녀는 간단한 질문을 하고 싶었습니다. Cummins에 아빠가 웃고 있는 사진이 있습니까?
Cummins는 1970년대 후반 Joy Division을 촬영한 것으로 유명했으며 그의 분위기 있는 사진은 밴드뿐만 아니라 산업 맨체스터의 포스트 펑크 음악 현장의 이미지를 정의하게 되었습니다.
1980년에 가수가 23세의 나이로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때 그 유명한 흑백 사진은 더욱 큰 공명을 일으켰습니다. 이미지는 현재 밴드와의 작업을 업데이트한 컬렉션인 Joy Division: Juvenes에 게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Natalie가 아버지의 더 행복한 면을 기념하기 위한 기념품을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Cummins는 의도적으로 이미지에 침울한 분위기를 부여했습니다. 그는 "매우 드물게" 밴드가 모두 웃고 있을 때 찍은 사진을 찍었다고 설명합니다.
"그건 의제가 아니었습니다. 진지한 젊은이처럼 보이는 밴드를 찍고 싶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들이 사진에 미소를 짓는다면, 나는 필름을 낭비할 여유가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그것을 찍지 않았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그들을 보고 그들이 아마도 그들보다 훨씬 더 지성적이라고 생각하고 약간 도달할 수 없게 만드는 이미지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이미지 출처,케빈 커민스
이미지 캡션,조이 디비전의 나머지 멤버들과 함께 뉴오더의 선두에 서게 될 섬너와 커티스
이번 달은 2007년 226부 한정 판매 이후 처음으로 대중을 대상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이미지는 그룹의 팬들에게 중요하지만, 부분적으로 Cummins와 다른 사진 작가의 작업을 통해 프론트맨으로서 아버지의 힘을 알게 된 Natalie Curtis에게는 개인적으로 특히 중요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밴드에 대해 알고 있었고 아버지가 가수라는 것도 알고 있었지만 카페트에 흩어져 있는 흑백 프린트를 보니 실감이 났습니다."
2002년 24시 파티피플, 2007년 전기 영화 '컨트롤'을 포함해 Joy Division이 "픽션이 되면서" 나탈리는 자신이 "사진의 고독을 즐기기 위해" 왔다고 설명합니다.
"이미지에는 예상치 못한 부드러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밴드는 자신의 세계를 이해하는 누군가가 자신의 방식으로 포착했습니다."
이미지 출처,케빈 커민스
이미지 캡션,Hulme의 Epping Walk 다리에서 촬영한 Princess Parkway에는 더 가볍고 솔직한 순간에 밴드의 플래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ummins만큼 밴드와 긴밀한 관계를 주장할 수 있는 사진 작가는 거의 없습니다. 밴드에 대한 그의 이미지는 그들의 사운드를 반영하고 차갑지만 확고하게 회복되는 그 시대의 강철 같은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Bob Stanley는 그의 책 Yeah Yeah Yeah: The Story of Modern Pop에서 "야간 투시경을 통해 본 "거칠고 탁한" 모던 록이었습니다 .
이것은 1979년 겨울 맨체스터 흄에 있는 프린세스 파크웨이의 얼음으로 뒤덮인 에핑 워크 다리에서 찍은 커민스의 유명한 조이 디비전 사진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음악 언론은 흑백으로만 출판되고 아무도 컬러로 출판하지 않았기 때문에 흑백으로 사진을 찍어야 했습니다."라고 Cummins가 설명합니다. "결과적으로, 그 시대의 모든 것이 흑백입니다. 몇 년 동안 일어난 일은 밴드에 대한 생각을 정의한다는 것입니다.
"어떤 면에서 우리는 운이 좋았습니다."라고 그는 계속합니다. "추위와 눈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세션의 절반은 실내에서 했지만 절반은 눈 속에서 했기 때문에 일반적인 이슬비가 내리는 맨체스터 회색보다 더 그래픽적이고 뚜렷한 품질을 제공했습니다. 일."
이미지 출처,케빈 커민스
이미지 캡션,Cummins는 눈이 그의 유명한 Epping Walk 브리지 샷에 "그래픽, 완벽한 품질"을 제공했다고 생각합니다.
Cummins는 스타일을 염두에 두고 있었지만 이미지의 힘은 대중 문화에서 그들만의 삶을 살았음을 의미합니다. "나는 무엇이 상징적인 이미지가 되는지 정의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대중은 그것을 정말로 정의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사람들이 원하고 공유하고 느끼는 그림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는 눈 덮인 고가도로에서 찍은 사진을 언급하며 "Iconic은 사용하기 쉬운 단어이지만 그 밴드를 정의하는 이미지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Joy Division을 생각할 때 생각하는 그림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이 책에는 또한 버나드 섬너(Bernard Sumner), 피터 후크(Peter Hook), 스티븐 모리스(Stephen Morris)라는 살아있는 멤버들과의 인터뷰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들은 커티스의 죽음 이후 Joy Division이 New Order로 변모하기 전에 그들의 음악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그림 캡션,경고: 타사 콘텐츠에는 광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커민스와 함께한 그의 잊혀지지 않는 샷은 밴드의 이미지와 동의어가 되었고, 그를 밴드 사운드의 순수한 감정적 취약성과 불안함을 나타내는 말 그대로 포스터 소년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는 내가 하라는 대로 했기 때문에 사진을 찍기에 좋은 사람이었습니다."라고 사진사는 그 프론트맨을 회상합니다.
"그는 과정을 이해했고 함께 작업하기 쉬웠습니다. 수줍음이 많고 꺼림칙하면 아무도 밴드의 가수가 아닙니다. 가수에게는 자존심이 있고, 밴드는 모두 자존심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무대에 오르지 못할 것입니다.
"나는 사람들이 그들 자신이 되기를 원하고 그들에게서 무언가를 끌어내고 싶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그들 자신에게서 항상 보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케빈 커민스
이미지 캡션,이 1979년 초상화에서 커티스의 시선을 사로잡는 시선은 밴드에 대한 그의 유산의 "엠블럼"이 되었다고 커민스는 말합니다.
눈 덮인 Parkway 촬영에서 찍은 가수의 일련의 개인 초상화는 맨체스터의 낡은 배경에 대해 손에 담배를 들고 강렬한 시선을 들고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 사진의 Ian은 정말 날카로운 응시를 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저를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는 렌즈 앞에서 시선을 멈추지 않습니다."
40년 후, 커민스의 작업은 일종의 타임캡슐이 되었습니다. "저는 항상 순간을 위해 사진을 찍고 그 순간을 포착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도시 배경과 도시 풍경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시간 감각을 주기 때문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리고 세월이 흐르면서 회고가 일어날 때, 기념일이 있을 때 그 순간에 그들을 찾는 것은 역사적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순간을 촬영하는 것뿐만 아니라 역사가 특정 방식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케빈 커민스
이미지 캡션,Cummins는 2010년 Epping Walk 다리를 촬영하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위치와 주변 문화는 Cummins 작업의 핵심입니다. 사진에는 밴드 자체만큼이나 중요합니다. 그것은 특히 나중에 밴드의 베스트 오브 컴필레이션의 표지를 장식하게 될 눈 덮인 다리 샷의 경우입니다.
"내가 그 장면으로 하려고 했던 것은 아마도 그것들을 도시의 맥락에 배치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밴드가 그 부속물인 거의 건축학적인 사진을 가지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그 사진을 보면 그 밴드가 어떤 소리를 낼지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케빈 커민스
이미지 캡션,2020년 8월 Epping Walk 다리에서 찍은 Cummins의 가장 최근 사진은 오늘날의 맨체스터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최근에 Cummins는 원래 사진 촬영 이후 상황이 어떻게 변했는지 반영하기 위해 다리를 다시 방문했다고 설명합니다. 지난해 그는 "그때 이후로 도시가 어떻게 발전했는지 보여주기 위해" 맨체스터를 뒤돌아보는 다리 위에서 사진을 찍었다.
"맨체스터는 사람들이 충분히 나이가 들면 곧 떠나고 싶어하는 상당히 황량하고 매력적이지 않은 도시였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이제 사람들은 맨체스터로 이사하고 전 세계에서 대학에 가고 싶어합니다. 1979년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미지 출처,케빈 커민스
이미지 캡션,Love Will Tear Us Apart의 비디오가 촬영된 TJ 데이비슨의 리허설 룸에서 밴드
"그저 대조를 보여주며 질문을 던집니다... 조이 디비전이 2020년에 만나 결성했다면 그들의 소리는 달랐을까요?"